100% 재활용 가능한 새로운 포장 솔루션 소마필(Sormapeel)

Sorma addresses efficiency of sustainability
재활용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버트백 라인업 포장재 Sormapeel

농산물 계량/포장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점유율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Sorma 사에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포장 솔루션으로 버트백이나 소마백을 개발했을 때와 같이, 친환경 소재와 플라스틱 사용 규제에 발맞추어 소마필(Sormapeel) 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포장재 라인업을 런칭 하였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플라스틱 필름을 감싼 ‘peel-off’ 페이퍼 입니다. 이 획기적인 혁신은 가능한 빠르게 플라스틱과 종이를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기존 포장재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과 무게가 감소하여 경제적인 이점도 있습니다.

이 종이 스트립은 또한 기존 플라스틱 필름의 두께를 70% 가량 줄이면서도 전체 백의 강도는 오히려 늘려주는 기능상의 이점을 제공하면서, 기존 동급 제품 대비 평균 50% 이상 적은 양의 플라스틱만 사용되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노력이, 기계적인 성능은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기존 버트백이 갖고 있는 동일한 가시성, 통기성, 저항성 및 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면서 궁극적으로는 토양에 분해되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연구하고 몇몇 업체들은 이미 완성되었다며 판촉을 하고 있지만, 아직 퇴비처럼 100% 완전히 분해되는 플라스틱은 존재하지 않으며, 설령 개발되었다 하더라도 식품 포장재로 사용하기에는 생산 단가가 너무 높아 실제 적용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써는 오히려 100%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또는 용이하도록 포장재를 구성하는 것이 합리적이며, 많은 국가들의 친환경 정책도 이 방향으로 진행되어 가고 있습니다.

기존 소마 버트백 및 소마백을 사용하고 계신 국내 고객분들도 장비 교체 혹은 비용의 추가 없이 재활용성을 극대화한 Sormapeel 포장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